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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달한 부동산, 경제 꿀팁
17. 세계 최대의 철물점 홈 디포(Home Depot)는 커피숍에서 시작했다. 본문
홈 디포(Home Depot)
홈 디포는 1978년에 설립된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로 주로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제품 등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흔히 미국의 종합철물점이라고 불리고 오렌지색 앞치마로 유명합니다.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 집중되어 있고 미국, 캐나다, 중국, 멕시코 등 4개의 국가에서 2,300개 이상의 매장에 약 4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홈 디포의 시가총액은 3,054억 달러(약 397조 원)로 미국 주식시장 시가총액 순위 27위에 올라있습니다.
홈 디포의 설립
홈 디포는 열정적으로 DIY(Do It Yourself)를 좋아했던 아서 블랭크(Arthur Blank)와 버니 마커스(Bernie Marcus)에 의해서 설립되었습니다. 그들은 1978년 로스앤젤레스의 한 커피숍에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함과 동시에 숙련된 직원들이 그 사용법이나 기술을 안내할 수 있는 대형 매장을 만드는 것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애틀랜타에 처음으로 두 대의 홈 디포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다른 매장보다 훨씬 큰 규모에 더 다양하고 많은 제품을 판매했고 전동 공구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에게 안내해 줄 수 있는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을 배치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홈 디포은 꿈은 사람들이 꿈꾸던 집을 만드는데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홈 디포가 성공을 거두고 두 설립자는 홈 디포 매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홈 디포의 자원봉사자들은 참전 용사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홈 디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홈 디포의 설립자 아서 블랭크와 버니 마커스는 그들의 저서에 "결국, 우리는 피블 비즈니스에 종사합니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고객서비스에 매우 집중했습니다.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이 제품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전문 상담사들이 취소, 교환, 반품 등의 고객들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고 원활하게 처리해서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이 홈 디포를 이용하면서 좋은 경험을 갖도록 하는데 노력을 했습니다. 'How-To Clinics'라는 프로그램으로 작업에 대한 전문 지침을 제공하고 'Tool Rental'이라는 서비스로 고객이 필요한 장비와 도구를 대여했습니다. 고객서비스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 정책과 건축자재, 가구, 가전제품, 정원용품, 단순 소모품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넓은 북미 지역에서 주요 도시, 주요 고속도로 인접 지역, 건설 현장 등 전략적인 매장 위치를 선정하여 다양하고 저렴한 제품을 가까운 데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홈 디포의 향후 전망
홈 디포는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주문 시스템, 배송 서비스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온라인 매출을 크게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 펜더믹으로 인한 경기 불황에 오히려 전년 대비 약 20%의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홈 디포의 홈 리모델링과 건설 산업은 현재에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수익성을 더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을 통해 물류 체계와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고 온라인 사업과 함께 매장 개편과 확장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활용, 친환경 제품을 활용하고 지역사회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홈 디포는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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